경영학과 표정인 학생, 학교 대표로 독일 6개 문화도시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

작성일
2023.02.17
작성자
김학선
조회수
126

경영학과 표정인 학생,

학교 대표로 독일 6개 문화도시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

“메르헨 캠프 2022” 독일 도시 문화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제작 프로그램 참여



              


경영학과 표정인 학생은 독일 메르헨 캠프 (MärchenCamp 2022) 프로그램에서 강릉원주대학교 대표 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2023년 1월 독일 중소도시들의 지역 발전 아이디어 발굴, 문화도시 마케팅,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의 기획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11일 동안 (2022.12.27 – 2023.01.06) 독일의 6개 주요 도시 (프랑크푸르트, 하나우, 카셀, 한뮌덴, 하멜른, 브레멘)에서 ▲지역 문화와 관광 도시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기획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LINC 사업단의 전국 5개 대학(대학생 16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참여 결과 보고서 및 관련 디지털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발표했다.


표정인 학생은 “공모전과 국외 프로그램 참가에 관심이 많아서, 3일마다 학교 공지사항 홈페이지를 찾아보며 준비했다. 도시들이 독일 동화 (피리 부는 사나이 등), 크리스마스, 지역 상징물과 야시장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사람들이 찾아보고 방문하게 만드는 도시 스토리텔링이 흥미로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표정인 학생의 학습 동아리 지도교수이며, 많은 학생의 공모전을 멘토링한 강동석 경영학과장은 “정인 학생은 2학기 연속 학습동아리에 참여한 성실한 학생이다. 내가 맡은 캡스톤 디자인, 플립러닝 강의도 찾아서 열심히 듣는 열정적인 모습이 떠오른다. 정인 학생처럼 많은 학생들이 우리 대학교 해람인으로서 애정을 품고, 경진대회, 인턴, 체험 프로그램 등을 거침없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표정인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과 더불어, 2022년 대경 강원권 LINC 사업단의 가족기업 문제해결 아이디어 “The CEO 공모전 (전국)”에서 팀으로 참여해 우수상 (표정인, 김단아 경영학과 학생)을 수상했다.

경영학과 학생들은 2019년 Idea Campus Make-A-Thon (임종훈 등 강릉원주대-강원대 학생 팀의 대상 수상. 강원대 주관), 2022년 The CEO (표정인, 김단아 학생 팀의 우수상 수상. 대경강원권 LINC 사업단 주관) 등 전국 공모전에서 꾸준히 입상했다.

경영학과는 학생들의 진로 준비 역량 향상을 위해 2020년부터 관련 강의를 운영해 왔으며 (취업 설계 세미나, 경영 대학 생활, 비즈니스 케이스 연구 등), 매년 졸업생 동문 초청 특강을 개최해 왔다.


졸업생들은 KT (09, 11학번), 기업은행 (16학번), GS 리테일 (17학번), 농협 (15학번), 신협 (16학번), 한국 보훈 복지 의료공단 (14학번), 창업 (14학번) 등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에 근무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